낙동강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경천대

2011. 7. 23. 08:06국내여행 /경상도














 

낙동강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경천대



경상북도 상주시 사벌면에 위치한 경천대를 다녀왔습니다. 경천대는 하늘이 내려준 비경, 낙동강 제 1경 등으로 불릴만큼 아름다운 모습을 간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경천대로 출발해보겠습니다.







경천대로 가는길 하늘이 참 예쁜 날이었습니다.








그리고 길 양옆에는 아름다운 시골의 논들이 반겨주고있습니다.





손가락 한 번 누르고 경천대로 출발~!! 꾹








상주시의 관광 안내도에 경천대를 찾아보고 출발!!!










경천대 입구를 지나가는 길 양 옆에는 저마다의 소원을 담고 있는 많은 돌들이 나열되었있습니다.










이정도 소원돌이면 '로또 1등 하게 해주세요' 정도는 될 것 같네요..^^;;












"이놈~~로또 1등 되려면 나를 뛰어넘거라"라고 말하는 것 같은 조각상이 소원돌을 지키고 있습니다.



 







지앞으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황토 길...










올라가는 길에 뒤로 돌아보니 소원돌, 소나무, 흙길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있는 모습입니다. 




 











흙길을 15분정도 걸어올라가면 경천대의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 에는 상주에 대한 소개 물품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여름에 가신다면 에어컨, 선풍기는 없으니 물은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더운날에 경천대에 올라 힘들었지만 경천대 전망대에 오르자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시원한 바람이 "여기까지 올라오느라 수고했다."라고 말하며 반겨주는듯 하여 힘들다는 것을 금방 잊어버렸습니다.

















경천대에는 운치있는 정자, 낙동강 전경 등 볼거리가 훨~~~~씬 더 많지만 제가 다녀온 일부분만을 소개하지 못해 아쉽습니다. 경상북도 상주시에서 볼거리, 관광지를 찾으신다면 경천대를 권해드립니다. 아름다운 자연, 낙동강의 아름다움, 산의 아름다움, 소원돌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경천대로 놀러 오세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 손가락 한 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