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크하는 장승 >.<

2011. 9. 11. 07:06사진


 

 














    윙크하는 장승  >.< 

장승은 보통 마을의 경계를 알리거나 마을 수호신 역할을 하기위해 세워지는 경우가 많은데 어제 포스팅한 동학농민혁명 기념공원에는 많은 장승들이 저마다 재미있는 표정들이 혼자보기 아쉬워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링크 : 동학농민혁명 기념공원 포스팅. )



윙크하는 장승

가장 먼저 윙크로 저의 마음을 사로잡은 장승입니다. 찡긋~~   >.<
한 때 여자좀 울렸겠습니다.






간달프 장승

딱 보자마자 간달프가 생각나서 저혼자 간달프라고 이름지었습니다. 흰색 도포를 걸쳐주면 얼울릴 것 같습니다.






 

서커스 장승

아래에서 무언가를 던지면 입으로 받으려는 모습같습니다. 그래서 서커스 장승입니다. 히히






손가락을 눌러주세요~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처진 장승

네, 처진 달팽이 페러디입니다. 눈이 아래로 쳐저 있으며 웃는 얼굴이 참 인상적입니다.







삐친 장승

무언가 마음에 들지 않는지 눈도 마주치지 않고 입을 삐뚤거립니다. 쭈쭈쭈~~

 



 

솥뚜껑 보고 놀란 장승

'자라보고 놀란가슴 솥뚜껑 보고 놀란다.'라는 속담에서 솥뚜껑 보고 놀란 표정이 아마 이런 표정일 것 같습니다.








A형 장승

같이 놀고싶은데 먼저 말도 못하고 입만 빼뚜로롬하게 소심하게 서 있는 장승이라 A형 장승이라 이름지었습니다. 





한국팀 슛~아쉽지만 노골입니다. 

한국팀이 좋은 기회를 얻어 모두들 흥분하고 있는데 노골일때 큰소리로 환호하다가 아쉬움으로 변하는 모습같습니다.

 



 

빵셔틀 장승

왠지 약해보이는 것이 장승들의 잔심부름을 도맞아서 할 것 같습니다.

 





드라큐라 장승

두 개의 이빨이 송곳니처럼 뾰족하게 되어있으며, 꼭 드라큘라를 상상하게 합니다.

 




장비 장승

공원에 있는 장승중에 가장 위엄있는 표정을 하고있습니다. 수염이 덥수룩하게 나 있는 것이 꼭 장비를 생각나게 했습니다.
 

 


 

촉새 장승

어제 재미있는 싸움구경을 하고 촉새같이 조잘조잘 알려주는 모습입니다. 히히








부모님 장승

흐믓하게 바라보고 있는듯한 모습이 부모님이 자녀를 바라보는 것 같습니다.




장승들이 저마다 참 재미있는 표정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저도 이름을 지어주면서 한참을 웃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여기까지 보면서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셨다면 저는 목표달성입니다. ^^V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