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싱크대 수도 교체하기,

2015. 5. 19. 07:00정보

셀프 싱크대 수도 교체하기,

 

싱크대 수도꼭지 교체를 하고 싶다고 몇 달 전부터 아내가 말했었는데, 한 번도 안해보고, 또 귀찮아서 못들으척 했는데, 어제 싱크대 수도를 교체했습니다.

 

동네 마트 가서 마음에 드는 수도를 사고,

 

있던 것 떼어 내고,

 

새것 달고,

 

물을 틀어보니 완전 뿌듯하더군요.

 

암튼, 혹시나 셀프로 수전 교체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오랜만에 글을 작성해봅니다.

 

 

준비물

 1. 일자(-) 드라이버

 2. 몽키 스패너

 3. 망치(이건 옵션입니다. 벽에 연결고리 제거를 위한,)

 

끝!

 

준비물은 무지하게 간단합니다.

 

그럼 싱크대 수도 교체하러 가보겠습니다.

 

참고로 저희집 싱크대 수도는 벽으로부터 물이 나오는 방식이었습니다. 다른 형태로는 물이 나오는 호스로 부터 물을 받는 방식이 있기도 합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양수기에 수도를 잠그고, 본래 달려 있던 수도꼭지 제거하기입니다.

 

 

 

 

사진처럼 몽키스패너를 활용해서 풀어야합니다. (참고로 작은 몽키스패너 작은걸로는 안될 수 있으니 적당히 큰게 필요합니다.)

양쪽 다 풀고나면, 수도꼭지 앞부분이 분리가 됩니다. 

 

 

 

 

수도꼭지 앞부분을 분리하면, S자 형태의 연결부위를 제거합니다. 이건 그대로 쓰셔도 무방하나, 이왕 교체할꺼, 저는 이것 역시 교체를 했습니다.

이걸 풀 때는 손으로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서 망치를 사용하기를 권해드립니다.

 

※  혹시나 벽과 s자 연결고리를 무리해서 분리하는 건 절대 비추입니다. 잘못해서 벽부분의 연결나사가 망가지는 날에는, 상상할 수 없게 번거러워질 수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가 원래 있던 수도꼭지 제거였습니다.

 

 

 

 

 다음 새로운 S자 형태의 연결고리의 나사 부분에 테이프를 감아주는 것입니다. 테이프는 수도꼭지를 구매하면 함께 들어있을 것입니다. 없다면 건재상으로 고고싱!!

 

테이프는 누수를 방지하기 위함인데, 양쪽 다 하는 것이 아니라 벽부분과 연결되는 부분에만 해주면 됩니다. 반대쪽은 고무링으로 누수를 방지하거든요.

 

 

 

 

 

 

이렇게 테이프를 감고난 뒤 벽 부분에 부착을 합니다.

이때도 손으로 하기에 무리가 있을 수 있기에 망치를 사용했습니다.

 

 

 

벽에 S자 연결고리를 부착하고 나면, 위의 사진처럼 높이를 똑같이 맞춰주면서 수도꼭지 앞부분의 연결부위와 간격이 맞도록 조절합니다.

 

 

 

 

 

수도꼭지 앞부분과 S자 연결고리와 연결할 때에는 고무링을 꼭 넣어주셔야하며, 제거 때와 마찬가지로 몽키스패너를 활용해 꽉 조여주면, 싱크대 수도꼭지 교체가 끝이 납니다. ㅎㅎ

 

 

 

 

 

 

 

 

교체 후 양수기 수도꼭지를 열고 난 뒤 싱크대 수도꼭지를 올려보니, 물이 쌰~~~~

 

굿!!

 

교체 후 수압을 조절할 필요가 있을 경우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해서 S자 연결고리에 있는 볼트를 풀어주거나 조여주면 조절이 가능합니다.

 

 

약 20분간의 시공으로 싱크대 수도꼭지 교체에 성공했습니다. ㅎㅎ

 

 

혹시 집에 수도꼭지가 노후되어 교체가 필요하다면 지금 당장 마트로 가셔서 교체하길 권해드립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