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메일 이대로 괜찮은가??

2012. 8. 8. 13:51일상의 다양한 이야기

 

 

 

 

 

 

 

 

 

 

 

 

 

 

 

스팸메일 이대로 괜찮은가?

 

저는 이메일을 확인할 때 스팸메일은 읽지도 않고 지운지가 몇 년은 되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스팸메일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그렇게 제게 온 스팸메일을 보고는 보통일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 네이버 스팸메일함 ] 

 

 

 [다음 스팸메일함]

 

 

제가 사용하는 포털사이트 다음과 네이버의 스팸메일함입니다. 하루에도 몇 통씩의 스팸메일이 오고 있으며 그 내용으로는 성인물품, 즉석만남, 인터넷 도박 등이 주류였습니다.

 

 

내용을 어떨까 싶어 클릭해보았습니다.

 

[ 스팸메일 성인관련 내용 ]

 

네이버나 다음 할것 없이 메일을 클릭해보고는 깜짝 놀랐습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적정 수준을 넘은 노출의 사진들이 마구 쏟아졌기때문입니다. 첨부한 사진은 그나마 올릴 수 있다고 판단해서 캡쳐해 올린 사진들입니다만 차마 블로그에 올릴 수 없는 메일들이 있었습니다. ;;

 

다음과 네이버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포털 사이트로 성인들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도 쉽게 접하는 포털사이트로 위의 메일들이 저에게만 온다는 보장이 없으며, 또 성인들에게만 보내진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호기심 많은 청소년들이 이런 메일들을 접한다면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으나 분명 좋은 영향은 아닐 것입니다. 

이런 메일들이 매일매일 오고가는데 이에 대한 대처방안이 어떤 것이 있는지 의문이 생깁니다. 또 네이버나 다음같이 그리 큰 회사에서 스팸을 대처하기 위해 메일함에 스팸메일이라는 카타고리 하나만 추가해서 걸러내는 방법 밖에 없는지에 대한 의문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메일, 분명 필요성이 충분히 있는 것이지만 그것의 기준은 분명히 있어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성인자료들이 난무하는 이메일 세계 대신, 좋은 정보의 교류로 활용되는 이메일의 세계가 되길 바래봅니다.

 

공감하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