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 컵 데이, 호주 여성들이 아름답게 꾸미는 날

2011. 11. 29. 07:00해외여행/호주


















호주탐험멜버른 컵 데이, 호주 여성들이 아름답게 꾸미는 날 

호주 멜버른에서는 매년 10월 호주 최대의 경마 축제인 스프링 레이싱 카니발(Sping Racing Carnival)이 열립니다. 축제는 50일간 진행되며, 이중 가장 하이라이트는 매년 11월 첫째 주 화요일 오후 3시경 플레밍턴 경기장에서 열리는 멜버른 컵으로 전체 대회중 가장 큰 우승상금이 걸려있다고 합니다.
또 이날은 경마대회뿐만 아니라 호주의 남성들은 정장차림으로 신사다움을 자랑하고, 여성은 화려한 장신구와 모자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날입니다.
제가 호주를 방문했을 때 운좋게도 11월 첫째 주 화요일이 끼여있어서 멜버른은 아니지만 멜버른 컵이 열리는 날의 축제 분위기 현장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 참고 : 멜버른 컵 역사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근처에서 만난 미녀들로 사진기를 들고  다가서는 저를 보고는 웃어주더군요,, ^_____________^


꾸~욱 한 번 눌러주세요~^^




근처에 있는 모든 상점에는 사람이 만원이었으며, 모두들 즐겁게 축제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날은 비단 멜버른만의 축제가 아닌 호주 전역의 축제 날입니다.





사람들이 분주하게 무언가를 사기위해 줄을 서 있습니다.
바로 마권을 사기위해 기다리는 줄이었습니다.
호주 정부는 도박 사업을 전담하는 정부 기관을 설립하여 합법적으로 승마를 오락거리 기능할 수 있도록 조정하며, 마권 판매 수익은 공익사업으로 환원하는 사업을 펼친다고 합니다. 
멜버른 컵이 열리는 날은 대부분의 호주 시민이 마권을 구입할 정도로 일반적인 모습이라고 합니다.





축제의 날 음악이 빠질수 없죠, 아름다운 가수가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즐겁게 만들어주고 있었습니다. ♬~~~





호주 사람들이 즐기는 축제를 보는 것만으로 저도 눈이 즐거웠습니다.
앗~
그런데 눈의 띄는 한 여인~





역시 다른 나라 축제를 관람하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웃으며 즐기는 모습,,,,





저는 절대로 앞모습이 궁금하지 않습니다.
진심으로,,,
^^;;





관광객들과 함께 즐겁게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블랙 & 화이트  커플룩,,





호주 빅토리아주에서는 멜버른 컵 데이를 국가 공휴일로 지정하여 축제를 즐기며, 멜버른 컵 경마가 진행되는 시간은 호주 전역이 고요해진다고 할만큼 모든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입니다. 
이를 보면서 우리나도 우리나라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물론 꼭 공휴일로 지정되면서 말이죠. ㅎㅎ

호주 관광을 하는 동안 장신구로 장식 하거나 멋을 부리는 호주 사람을 만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날은 화려하게 장식하고 다니는 호주 사람들을 볼 수 있어서 호주 여행중에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