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 전 꼭 알아야하는 안전수칙

2011. 7. 1. 07:00해외여행/중국
















중국여행에서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특히 가이드를 끼지 않고 자유여행을 하는 분들이라면 꼭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들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중요한 정보라 공유하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말씀 드릴 것은 여권은 사본입니다.





해외에서는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 여권입니다. 잊어버리면 절대절대 안되는 것입니다. 그럴일이 없어야 하지만 혹시나 잊어버리셨다면 불법체류자가 되시는 순간인 것입니다. 이때에 복사해둔 여권이 있다면 한국 대사관에서 빠른 재발급을 발을 수 있으니 복사본은 꼭 챙겨가세요. 그리고 자나깨나 여권은 꼭 챙기셔서 잊어버리지 마시갈 바랍니다.

참고로 각국의 여권은 암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여권 하나당 많은 가격으로 거래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중국의 경우 다른나라로 가기위해서 비자를 받아야하는데 이것이 까다롭지만 한국여권은 무비자로 여러곳을 다닐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암거래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이거 중국에서 다 팔고 올껄...큭







공항에서는 냉정해지셔야 합니다.





혹시 누군가 중국 공항에서 친절한 얼굴로 "죄송한데 짐 중량이 초과 되어 돈을 더 내야하는데 짐 하나만 들어 주실 수 없습니까?" 라는 부탁을 한다면 단연코 안된다고 하세요. 그런일이 있어서는 안되지만 그것이 마약의 운반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중국 공항에서는 모르는 사람의 짐은 들어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자신이 모르고 짐을 운반해주었다고 하여도 처벌을 받습니다. 또한 자신이 바뻐서 못가는 사정이 있으니 대신 외국가서 구경도 하고 물건을 받아오라는 심부름이 있다면 이것 역기 거절하세요. 마약 운반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로그인 없이도 누를 수 있습니다. 꾹!!






중국 지폐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중국이라는 동네는 위조지폐가 판을 친다고 합니다. 중국에서 물건을 사고 대금을 지불하면 그 사람들은 꼭 지폐 어딘가를 만지거나 자세히 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워낙 위조지폐가 많다보니 그런일이 있는 것 같습니다.

중국 위조지폐 구별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꼭 기억하셨다가 환전을 하거나 거스름돈을 받을 때에는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위조지폐 소유로 불이익을 당하시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3G는 꼭 끄고 가세요.




그렇지 않았다가는 전화요금의 핵폭탄을 맞을 것 입니다. 사진은 텍스트 메일 3개 확인하고 나온 전화요금입니다. 어마어마합니다. 꼭 3g는 끄세요.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별도 포스팅이 있어 링크걸어두겠습니다.
http://v.daum.net/link/17192086   <= 외국에서 스마트폰사용 관련 링크입니다.









환전은 많이하시면 손해입니다.



 



 위 사진에서 왼쪽은 귀국해서 환전 한 영수증이고 오른쪽 사진은 출발 전 환전한 영수증입니다. 갈때는 1,600위안을 295,840원을 주고 환전했는데, 귀국할 때는 1,395위안을 216,838원으로 환전 받았습니다. 결국 295,840원으로 1,600위안을 환전하고 그것을 사용하지 않고 다시 한국돈으로 환전하며 248,704원이 나오는다는 말입니다. 수수료를 두 번 물으니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환전할 때 염두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3박 4일 여행 시 20만원 환전하면 왠만하면 남을 것 입니다. 나머지 부분은 중국에도 마스터카드, 비자카드 사용 가능하니 카드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한국사람들이 중국으로 여행을 많이 가다보니 왠만한 관광지는 한국돈으로도 거래가 가능했습니다. 그러니까 한국돈으로도 가져가셔도 좋겠습니다.


중국가실일 있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즐겁고 안전한 여행 하시길 발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한 번 꾹 !!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