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대추 축제로 놀러 오세요~

2012. 10. 22. 21:46국내여행 /충청도


 

 

 

 

 

 

 

 

 

 

 

보은 대추 축제로 놀러 오세요~

 

 

제가 살 있는 충북 보은에서 10월 19일(금)부터 10월 28일(일)까지 보은 대추 축제를 진행합니다. 그 축제 현장을 다녀오고 조금이라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보은 대추 축제를 소개하려합니다.

 



 

 

이곳이 축제 현장의 주 공연 무대입니다. 이날은 김덕수 사물놀의 판의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두둥두둥~~ 보은의 대추축제를 축하해주는 북소리,,

 

 

 

메인 행사장 옆 둔치쪽으로는 각 면사무소, 업체의 부스를 설치하여 홍보활동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부스의 90% 이상이 농산품을 판매하는 것이도 그중에서도 80% 이상은 대추를 홍보하는 부스였습니다.

제가 보은에서 3년간 살고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는 것은 좀처럼 볼 수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은 사람들이 보은을 찾아주니 너무나 좋습니다.

 

 

 

 

 

부스를 보기 위해서 내려가다 둔치 옆에 그려진 그림입니다. 역시 대추마을과 잘 어울리는 벽화였습니다.

 

 

 

 

 

부스에 마련된 대추를 보다보니 깜짝 놀랐습니다. 멀리서 볼때에는 사과인줄 알았는데 가까이에 가서야 대추인 것을 알정도로 왕대추가 있었던것입니다. ㅎㅎ
이렇게 큰 대추 보신적 있어요? 없으면 이번 기회에 한 번 오셔서 구경해보세요. 볼만하답니다.

 

 

 

 

부스 지역을 지나가면 관광객을 위한 국화 포토존을 마련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지나가면 천사날개 포토존도 있답니다.

 

 

 

 

 

축제 기간 동안 많은 부대 행사가 있는데 우리나라의 전통혼례도 부대 행사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실제 부부가 전통 혼례로 결혼을 하는 모습으로 저는 처음 접해보는 전통혼례였습니다.
보통 결혼식에서 던지는 것은 신부의 부케가 일반적인데 전통혼례에서는 닭을 던지더군요.

행복하게 오래오래 사세요~~

 

 

 

 

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대추 축제에서의 소싸움 현장이었습니다. 큰 소들이 쿵쿵~~ 거리며 힘겨루기를 하는 장면,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ㅎㅎ

 

 

 

 

 

이외에도 먹거리 시장이 크게 열리고 있어서 입도 즐거운 축제였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축제 상점이다보니 가격이 살짝 비싸다는거,,,,

 

 

 

 

보은대추축제 일정표,

충청북도 보은은 인구 3만 5천의 작은 농촌입니다. 이런곳에서 보은의 특산물인 대추를 앞세워 대추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셔서 즐기신다면 작은 마을에 큰 힘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앞으로 축제가 막을 내리는 23일까지 많은 공연과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대추의 고장 보은군에서 즐거운 공연도 관람하고 축제의 즐거운 현장도 즐겨보는건 어떠세요?
충북 보은으로 놀러 오세요~!!!

 

보은 대추 축제 공식 홈페이지 : http://boeun.go.kr/hdw10/contents/main/festival/main.jsp

 

반응형